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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힘들고 귀찮은 일을 대신해줄 존재를 찾는다.
그 어떠한 분야이던지 좀 더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런 욕망과 욕구가 바로 도구의 발명을 가져오게 된다.
산업 혁명도 마찬가지다.
도구를 만들어서 사용하였고 전기와 모터를 사용하여 기계를 만들어서 사용하였고 컴퓨터를 만들어서 기계를 자동화 하여 사용하였다.
그럼 지금. 4차 산업 혁명 시대라고 울부짖고 있는 시점에서 뭐가 바뀐 것인가?
전문가들에게 물어보면 아직 아무도 명확히 어떠한 시대라고 말하지 못하고 있다.
그저 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고 컴퓨터 기술의 발달로 빅데이터 시대가 되고 AI기술의 발달로 좀 더 똑똑한 로봇들이 만들어지고 있는 시대
그래서 점점 더 자동화 되는 부분이 많아지고 3차 산업 혁명 때와 같이 기존 일자리가 사라지고….
창의성이 중시되는 일자리가….
말이 너무 길다.
아직 아무도 명확히 뭐가 바뀌고 있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
그건 예상컨데 이 용어는 나 같은 IT분야의 사람의 입에서 나와야 하는 단어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경제, 마케팅 전문가들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아~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표할만한 단어가 필요한데…’
‘간단하고 임팩트 있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만한 단어가…’
하지만, 그들이 주로 사용하는 언어와 고민하는 단어들은 지금 시대를 대표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지금은 ‘’제로클릭’시대이기 때문이다.
- 제로클릭 서비스의 정의와 종류
- 4차 산업 혁명 시대 키워드는 ‘제로클릭’
- 제로클릭의 등장배경
- 제로클릭 단어의 탄생
- 제로클릭 단어의 대중성
- 제로클릭 단어의 이미지
- 제로클릭 서비스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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