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제로클릭 서비스
정의 : 사용자가 클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
# 제로클릭 서비스 종류
1. 검색 시 미리보기 서비스
- Google, naver등에서 검색을 할 경우, 결과를 클릭하지 않아도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음
- 예를 들면, 단어 검색의 경우 사전의 정의 등을 바로 볼 수 있음
- 단어가 아닌 다른 검색의 경우도 3~4줄 정도의 정보가 노출되어 클릭해보지 않아도 정보를 얻을 수 있음
2. 동영상 자동 재생 서비스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컨텐츠를 클릭하지 않아도 자동 재생하여 정보를 제공
3. 맞춤형 서비스
- 흔히 말하는 구독 서비스로 빅데이터와 ai의 알고리즘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정보를 추천 및 제공
4. 기타
- 마우스 클릭이 아닌 인터페이스의 조작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서비스
- 터치, 음성인식, 동작인식, 모션인식 등등 각종 생체 인식을 통한 서비스
- 제로클릭 서비스의 정의와 종류
- 4차 산업 혁명 시대 키워드는 ‘제로클릭’
- 제로클릭의 등장배경
- 제로클릭 단어의 탄생
- 제로클릭 단어의 대중성
- 제로클릭 단어의 이미지
- 제로클릭 서비스의 문제점
반응형
'글쓰기 > 제로클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로클릭 단어의 대중성 (0) | 2019.12.27 |
---|---|
제로클릭 단어의 탄생 (0) | 2019.12.27 |
제로클릭의 등장배경 (0) | 2019.12.27 |
4차 산업 혁명 시대 키워드는 ‘제로클릭’ (0) | 2019.12.27 |
제로클릭이란 무엇인가? (0) | 2019.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