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잡동사니

캔디 히트 펌프 건조기 시작 버튼 문제? 해결

제로클릭 2019. 12. 24. 12: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캔디 히트 펌프 건조기 사용 중에 많은 사람들이 겪게되는 것 같은

시작 버튼?(정확한 명칭은.. 음....)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대부분 1번 건조를 하고 잠시 후에 다시 건조를 시도할 때 발생하게 됩니다.

다른 모든 버튼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는데

이상하게 시작 버튼만 아무리 눌러봐도 동작을 하지 않는데.....

 

뭐야? 고장인가?

역시 중저가 인가?

괜히 싼거 샀나??

 

별의 별 생각이 다 들게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현재는 판매처에 문의해도 제대로된 답변을 못 주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 그럼 원인은 무엇이며 해결책은 무엇인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제가 캔디 건조기 개발자가 아니라서 100% 정확한 해결책은 아님은 먼저 말씀드립니다.)

 

일단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을 정리해보도록 하죠.

아마 시작 버튼 오류는 아래의 상황에서 발생한다고 판단 됩니다.

1. 건조를 끝낸지 얼마되지 않았다.

2. 건조가 1~2분 또는 End 상태가 된 것을 확인했는데 계속 끝나지 않아서 강제로 종료하였다.

 

해결책은 뭘까요??

일단 버튼의 문제가 아니니 마구마구 누르거나

꾸우우우욱!!!! 힘을 주어서 누르거나 하지 마세요.

안돼면 안되는 겁니다.

 

해결책은 컨덴서를 건조시켜주는 것입니다.

건조기의 하단부의 컨덴서쪽을 열어보시면 물이 흥건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일단 이거 닦아주시고요.

좀 열어 두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좀 말랐다 싶으면 시도해보시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걸까요??

건조기의 구조상 열을 발생시키고 그 수증기를 모아서 배수시키고를 반복합니다.

그럼 건조가 완료된 것을 어떻게 판단할까요?

아마 건조기 내부 어딘가에 센서가 판단을 할 겁니다.(컨덴서 부근이겠죠.)

결국, 강제 종료 시 물이 빠지다 말았고

센서는 아직 습기가 가득하니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않는 것이죠.

 

에이~ 다른 건조기들은 안 그러던데요?!?!

이것만 이상하네~

하신다고 그러면... 뭐.. 별 수 없죠.

사실 저도 상황이 어떻든 다시 시작을 시키면 다시 열을 내고 물을 빼고 하면 되는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이 건조기는 그렇게 프로그램되어 있지 않은가 봅니다. ㅎㅎ

 

어느 정도 중저가를 구매했으니 어느정도 불편함은 감수해야겠죠?? ㅎㅎ

아무튼 이거 고장 아니니 당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