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아이디어

레고형 가구? 블록형 가구? 아이디어

제로클릭 2016. 2. 26. 15:17
반응형

집에 가구를 사려고 하다보면 항상 저런 생각들을 하게 된다.

 

수납 공간을 늘리고 싶다.

거실에 탁자를 놓고 싶지만.. 집이 크지 않아서 탁자를 놓으면 거실이 너무 작아진다.

수납장을 옮겨 가면서 쓰고 싶다.

크기 조절도 마음대로 하고 싶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저런 것들을 만족하는 것이 없다.

 

DIY가 대세라는데 직접 만들까!?!?!?

수 없이 생각하지만, 난 설계도?라는 걸 그려본 적도 없는 사람이라....

내가 원하는 걸 그린다고 해도 실제로 만들 수 있는지 판단이 불가능 하다.

 

그래서 그냥 아이디어만 요기에 하나 정리해 두려고 한다.

 

 

말로 설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만들고 싶은 건!!

레고형 가구!! 다.

 

관심이 있어서 레고형 가구를 찾아 보니 몇몇 업체에서 수납박스를 레고처럼 디자인 해서 파는 것을 본 적이 있긴하다.

하지만 대부분 디자인적인 측면에서의(레고 마니아들을 위한?) 가구이고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그리 만족스럽지 않다.

 

 

내가 만들고 싶은 가구를 좀 설명해 보자면....

레고 블럭과, 레고의 넓은 판을 나무(플라스틱? 소재는 중요치 않다)로 만드는 것이다.

 

정육면체의 수납박스의 한쪽 면에 레고처럼 볼록하게 만들고 반대편은 다른 녀석과 합체?될 수 있도록 홈을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원하는 높이의 수납장을 만들 수도 있고 몇개를 쌓아도 튼튼하게 고정이 될 것이라고 판단 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상판.

 

가구의 경우 제일 위쪽은 당연히 평평해야 그 효용성이 좋다.

울퉁 불퉁한 책상이나 수납장은 그 위에 어떤 것을 올리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레고 블록의 가장 윗 부분을 평평하게 해줄 상판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상판의 경우 size를 여러개로 한다면 그 효과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커질 것이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몇 가지 시나리오? 배치?를 적어 보자면..

 

- 레고 블록 4개를 왼편, 4개를 오른편에 위치하고 그 위에 상판을 결합하면 훌룡한 탁자가 탄생.

- 레고 블록을 2단으로 쌓으면 높은 탁자로 변신

- 레고 블록 1개를 왼편 1개를 오른편에 놓고 상판을 결합하면 개인용 탁자나 벽에 붙여서 수납 공간으로 활용 가능.

- 레고 블록을 원하는 높이로 쌓으면 훌룡한 책장으로 변신 등등.

 

상당히 많은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어딘가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을까??

진짜 만들면 대박날 것 같은데....

 

내가 직접 하기엔 현실은... 쉽지 않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