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BeeWare Python 개발일지

파이선(Python)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BeeWare tutorial#2)

제로클릭 2020. 10. 21. 22:17
반응형

Python으로 android app 만들기.(BeeWare tutorial #1)

 

Python으로 android app 만들기.(BeeWare tutorial #1)

Python으로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었다. 근데 어느날 문득 이걸 앱으로 만들어서 올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검색을 시작했다....... Beeware, Kivy가 나오더라. 둘 다 내가 원하는

ajaelee.tistory.com

 

뭐가 문제지??

다시 한번 설치 과정을 잘 살펴보았다.

틀릴 부분이 없다.

너무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고 hello world 실행시키는 곳 까지 설정을 따로 해줄게 하나도 없었다.

그냥 모든 설치도 next, next, 엔터 엔터 정도로 진행이 되었다.

 

dependency.........

구글링을 좀 해보고 tutorial에 써있는 error가 발생하는 부분(나는 안 났지만..)에 대한 설명도 다시 한번 살펴 보았다.

 

아!!! version문제!!!!!

그렇다!!!

회사와 윈도우에 너무나 익숙해져있던 나머지...

version문제를 관가 했던 것이다.

 

Tutorial 제일 처음에 보면 Python을 설치하라고 되어 있는데.

3.5나 그 이상을 추천하고 있다.

 

이 말은 무엇이냐?!??!

 

그냥 최신 version이면 동작한다는게 아니다!!!

Python3.5에서 개발을 했고, 그 근처 version에서는 될 거라는 의미이다!!!

 

젠장... 내가 뭘 깔았는지 확인 해보니.. Python3.9.

이 정도면 당연히 안 된다 ㅋㅋ

 

상위 버전이면 당연히 되야 하는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사실 그렇지 않다.

 

version이 차이가 많이나면 당연히 안되는거다.

 

window xp에서 돌아가던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window10에서 무조건 돌아가라는 법이 있던가???

대부분 한 두 버전 차이의 경우 호환이 되지만 3.5에서 3.9는 너무 차이가 크다;;;;;

 

Python3.9를 제거하고, 적절한 version을 찾아보았다.

사실 3.5로 하고 싶었으나 일단 3.7을 시도해보았다.

 

그래서 설치한 version이 Python 3.7.9

 

다시 tutorial을 진행했다.

Ctrl+C, V를 반복해서 휘리릭~~~ 다시 hello world를 실행 시키는 부분 까지 도착했다!!!

 

'오... plz..... 제발 되라!!! 되겟지???!?!? 다시 구글링하기 싫어 ㅠㅠㅠ'

간절한 마음으로 enter키를 팍!!!!!

오마이갓!!! 지저스!!!!!

지난번에 error가 나던 부분을 지날 때 나도 모르게 소리 쳣다!!!

 

그리고!!!!! 두둥등장!!! 반갑다 hello worl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