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etc

메인보드를 안 뜯어도 되는 타워형 쿨러는??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제로클릭 2019. 11. 18. 12: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치하기 엄청 편한 쿨러를 하나 소개할까합니다.

제가 원래 제품 리뷰나 그런거 잘 안하는데요.

이건 너무 편해서 꼭!!!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제가 원래 인텔 기본 쿨러를 쓰다가 인코딩 작업시 너무 CPU가 혹사되는 걸 확인하고나서 

쿨러를 찾기 시작했는데요.

 

저의 조건은 딱! 2가지 였습니다.

1. 설치가 쉬워야 한다.

2. 가성비가 좋고 효과가 좋아야 한다.

 

2번을 만족하는건 진짜 너무 너무 많았습니다.

제가 기본 쿨러를 쓰고 있었던 거라서 뭐 아무거나 바꿔도 효과는 나타날 것 같더라고요.

결국 저에게 남은 선택지는 1. 설치가 쉬어야 한다. 였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요즘 타워형이 대세이고 

대부분 타워형은 메인보드 뒷판에 브라켓?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읭??? 메인보드 뒷판이라고!?!?!?!?!?!

그럼 메인보드를 한번 풀러야 한다는건데요??;;;;

 

저 같은 초보자에게 메인보드를 분리하라니요???

이건 쿨러 하나 바꾸다가 as 맞길 판이였습니다.

 

그래서 검색에 검색에 검색 결과!!!!

메인보드를 전혀 건드리지 않고 설치할 수 있는 타워형 쿨러!!! 를 찾은 것입니다.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제품 설명을 보시면 디테일한 설치 설명이 없어서 저도 구매를 하기 전까지 몇번이고 확인 했는데요.

제가 직접 구매 후 설치 결과!!!

진짜 기본쿨러 설치 하는 것 보다 쉬웠습니다!!!!

 

성능은 어땟냐고요??

성능은 제가 직접 인코딩 환경에서 테스트한 영상이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 PC에서는 거의 20도정도 낮아지는 걸 확있했습니다 ^^)

 

 

 

반응형